Exhibitions

AD Production Urbanism

AD Production Urbanism

시작 일시

2021년 11월 27일 @ 11:00

마감 일시

2021년 12월 17일 @ 18:00

기획

도만사

장소

도만사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2가3동 광나루로2길 12

참여자

Frank Barkow, Michele Bonino and Maria Paola Repellino, Kristiaan Borret, Vicente Guallart, Tali Hatuka, Doojin Hwang, Yerin Kang and Chihoon Lee, Kengo Kuma, Wesley Leeman, Scott Lloyd and Alexis Kalagas, Winy Maas, DK Osseo-Asare, Marina Otero Verzier, Nina Rappaport, Shohei Shigematsu

서술

도시의 생산을 다룬 전시가 내일 부터 열립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건축가들과 나눈 도시의 생산에 대한 담론을 디지털 인터뷰로 전시하고, AD magazine에서 다뤘던 작품들의 실제 모형과 이미지들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이번 전시에 함께한 Wesley Leeman의 Floating Farms 입니다.

산업혁명은 산업도시를 탄생시키며 농업경제에서 제조업 경제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야기했습니다. '도시'는 생산 중심지와 도시 주거지 사이에 여과되지 않은 장면을 유발하는 공장 밀집과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도시의 부패한 이미지는 결국 20세기에 주거지로부터 생산의 이동과 분리를 초래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혁신적인 제조 기술은 생산을 도시 섬유에 다시 혼합하는 하이브리드 유형을 통해 공장과 주거지의 공존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AD 이슈는 새로운 사회경제적 변화를 수반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통해 건축 및 도시 의제로 생산이 재등장하는 의미를 논의합니다. 글로벌 공급망에 영향을 미치는 현대의 세계적인 펜데믹 상황을 감안할 때 자율적인 순환경제가 번성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Production Urbanism에 대한 비전을 전달할 필요가 있습니다.